최근 언택트(비대면) 산업 시장이 비약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최첨단 IoT 기술과 결합한 운영 시스템을 선보이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예비 창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스터디카페에 최적화된 키오스크로 고객이 직접 좌석 선택부터 결제까지 진행하며, 센터장은 앱과 관리자 페이지로 외부에서도 센터 관리, 매출 관리를 원격으로 운영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덕분에, 인력 운영이 최소화돼 인건비를 80%까지 절감했으며 직장인투잡, 요즘뜨는창업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이에 더해, 1세대 프리미엄 독서실창업 브랜드의 차별화된 학습 공간은 높은 고객 만족도를 완성해 안정적인 매출 증가를 이루는 원동력이 된다. 체계화된 수익구조를 뒷받침으로 실제, 60평 대 지점에서 순수익 2,000만 원, 50평 대 지점에서 순수익 1,700만 원을 달성해 유망프랜차이즈창업 시장 관계자들의 놀라움을 사고 있다. 최근에는 스포츠서울 주관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과 한국경제 비즈니스 주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2관왕을 달성해 뜨는1인사업아이템 스터디카페창업의 면모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안정적인 수익으로 점주들의 신뢰를 얻으며 폐업률 0%, 재계약률 100%의 이례적인 행보를 걷고 있는 플랜에이 독서실은 본사의 이익보다 각 지점의 성공을 중시하는 상생정책을 펼쳐 새로운사업아이템으로 손꼽힌다. 특히,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매출 감소 시 본사의 빠른 대응이 가능하며, 이벤트 등 효과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해 전 지점 꾸준한 매출 상승을 이뤄내고 있다. 오픈 후에도 체계화된 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어 소규모 1인창업아이템, 여성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스터디카페창업 시장 최단기간 100호 점을 돌파해 뜨는1인사업아이템임을 입증했다.

업체 관계자는 “요즘뜨는프렌차이즈아이템 플랜에이는 최상의 브랜드 퀄리티를 선보임과 동시에 합리적인 창업비용을 책정하여 남자, 여자소자본창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7월 말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며, 가맹비 및 교육비를 포함한 2,000만 원 상당의 혜택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