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커피’ 만들어준 팬들에 감사, 팬미팅 실황 유튜브생중계 결정

▲ 임영웅X바리스타룰스 1대1 랜선 팬미팅 안내 이미지/매일유업
▲ 임영웅X바리스타룰스 1대1 랜선 팬미팅 안내 이미지/매일유업


[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오는 13, 바리스타룰스의 홍보대사인 가수 임영웅의 11 랜선 팬미팅을 연다고 밝혔다.

 

지난 4, 임영웅은 팬들의 적극적인 추천에 의해 바리스타룰스 모델로 발탁됐다. 임영웅은 평소 개인 방송과 SNS 상에서 바리스타룰스가 자신의 최애 커피라고 밝혔고, 이를 눈여겨본 팬들이 제조사인 매일유업 측에 임영웅을 바리스타룰스 모델로 기용해 달라고 요청한 것이다.

 

팬클럽 회원들은 바리스타룰스를 임영웅 커피’, ‘영웅커피라고 부르며 자발적 구매 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해당 내용을 검토한 매일유업은 진정성 있는 활동이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 임영웅을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

 

팬들이 만든 모델인 만큼, 매일유업은 바리스타룰스 마케팅에 임영웅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대표적인 사례가 임영웅의 생일을 맞아 공개한 뮤직비디오다. 임영웅에게 공식 뮤직비디오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된 매일유업 측이 임영웅의 생일과 모델 발탁을 기념해 대표곡 이제 나만 믿어요뮤직비디오를 제작해 헌정한 것이다. 성황리에 종료된 그맛 챌린지이벤트에서는 추첨을 통해 임영웅과의 11 랜선 팬미팅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권, 한정 수량으로 제작한 임영웅 굿즈를 선물했다.

 

해당 이벤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됐다. 기간 내 바리스타룰스를 구매한 고객 중 5,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한 고객 중 5인을 추첨해 총 10인이 임영웅과의 랜선 팬미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응모 기간 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판매된 바리스타룰스는 약 10만여 개, 인스타그램 응모건수는 3500여 건에 달한다. 매일유업은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팬미팅 실황을 유튜브 라이브로 생중계하기로 결정했다.

 

임영웅은 “20대 때부터 즐겨 먹던 바리스타룰스의 모델이 된 것은 전적으로 팬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애정하던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할 수 있게끔 노력해 주신 팬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인 만큼, 바리스타룰스와 임영웅을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오는 13일 오후 430분부터 약 한 시간 가량 진행되는 이번 팬미팅에서는 임영웅이 그맛 챌린지이벤트 당첨자 열 명과 화상채팅을 통해 개별적으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당첨자는 주어진 대화 시간 동안 임영웅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자신의 고민을 나눌 수 있다. 당첨자와의 대화 후에는 임영웅의 라이브 공연이 이어진다. 팬미팅 실황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매일유업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팬미팅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시청자 대상 추첨을 진행한다. 경품은 미스터트롯 출연진들의 내일은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콘서트초대권, 임영웅 LED 등신대, 바리스타룰스 등이다. 매일유업 유튜브 채널 구독 및 사전 알림 신청을 해 두면 당일 라이브 시작과 동시에 푸시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바리스타룰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