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롯데, 한진, 로젠 택배 등 주요 거래 택배사에 생수 전달

▲ NS홈쇼핑이 택배사에 전달한 사랑의 생수를 택배사직원이 택배기사에 전달하고 있다.
▲ NS홈쇼핑이 택배사에 전달한 사랑의 생수를 택배사직원이 택배기사에 전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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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신문] 전지선 기자=NS홈쇼핑이 주요 거래 택배사에 사랑의 생수’ 49280개를 3일부터 12일까지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NS홈쇼핑는 폭염 속에서 힘들게 일하고 있는 택배기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올해로 16년째 여름마다 '사랑의 생수'를 택배기사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생수 배송은 3일부터 시작했으며 12일까지 택배사에 배송됐다. 2005년부터 전달된 생수는 누적 총량 56250개로 올해는 CJ대한통운, 롯데 택배, 한진 택배, 로젠 택배의 총 49280명의 택배기사들을 위한 생수(500ml기준)가 택배사에 전달 됐다.

 

이 외에도 NS홈쇼핑은 택배기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 전달과 사기 진작을 위해 친절택배기사이벤트를 매월 시행하고 있다. 택배배송 서비스의 평가항목인 익일 배송률, 익일 수거율, 불친절 발생률, 배송 분실 파손률 등을 활용하여 매월 60명의 친절 택배기사를 선정해 각 5만원 상당의 선물을 전달하는 이벤트이다.

 

NS홈쇼핑은 배송 만족도 개선을 위해 택배기사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며, 2019년에는 전년대비 택배 불친절률 15%가 개선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NS홈쇼핑 CS지원실장 김기환 상무는 "택배기사님들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일상 생활을 지키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고 생각한다“NS홈쇼핑은 힘든 업무 여건에서도 친절한 배송을 위해 노력하시는 택배기사님들을 응원함과 동시에 고객이 택배서비스에서도 큰 만족을 느끼 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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