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무면허 10대 청소년의 렌트카 도난으로 사망자가 발생하는 사건이 있었으며, 렌트카를 훔쳐 해외에 판매하려는 일당이 잡히는 등 각종 도난사건들이 발생하고 있다. 또한 여름휴가철 렌트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반납시간을 지키지 않거나, 렌트카 차량 사고들이 많이 발생하면서 실시간으로 고객 대응을 위해 고민하는 렌트카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해 국내 GPS위치추적기 대표브랜드 포가드울트라S가 렌트카 차량도난방지 및 실시간 사고대응을 위해 위치관제솔루션을 제공한다.

 

포가드 울트라S의 위치관제솔루션은 PC또는 스마트폰 관제를 통해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렌트카 차량의 운행정보(현재위치, 주소, 이동속도, 주행거리 등)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이러한 차량 정보들은 3개월동안 포가드 관제에 저장되어 원하는 시간 또는 날짜를 선택해 차량운행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차지역이나 지역 설정 범위를 벗어나거나 진입할 때 App Push 또는 문자알림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관제를 보고 있지 않아도 차량 이동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그 외 이모빌라이저 기능(원격시동차단)을 활용하여 렌트카 도난시 차량의 시동을 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로드뷰와 위성뷰를 제공하여 차량 위치 주변 현장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포가드울트라S 위치관제솔루션의 기능들은 렌트카 차량의 실시간 차량 관리를 통해 도난을 방지하고 사고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하여 렌트카 업체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차량관리가 주목받고 있어 포가드의 위치관제솔루션은 렌트카 업체의 필수 조건이 되고 있다. 

 

현재 포가드울트라S를 사용하고 있는 S렌트카업체 관계자는 “포가드 위치관제솔루션을 사용하고 난 후 차량도난에 대한 불안감을 떨칠 수 있었으며, 많은 차량을 보유하고 있어도 포가드 관제를 통해 차량의 배차관리를 쉽게 볼 수 있으며, 운행기록을 엑셀로 다운받아 세금감면을 위한 증빙자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성이 더욱 증가되었다.”고 전했다.

 

포가드 울트라S를 제조하는 ㈜아이오티플렉스는 최근 중소기업부 장관 표창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하였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GPS기술을 직접 연구·개발하며 ISO9001인증과 KC인증, 조달청 등록 등 각종 인정서와 산업재산권을 취득하여 정부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다.

 

㈜아이오티플렉스 관계자는 “포가드 울트라S 위치관제솔루션은 렌트카 뿐만아니라 관공서 및 공기업, 물류운송, 중장비, 배달전문업체 등 육·해·공·인의 다방면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실생활에 더욱 넓게 활용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포가드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전화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오티플렉스의 카톡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