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상그룹 제공, 사내 유튜브 소통채널 ‘디튜브 [D-TUBE]’ 론칭
▲ 사진=대상그룹 제공, 사내 유튜브 소통채널 ‘디튜브 [D-TUBE]’ 론칭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대상그룹은 21일 사내 유튜브 소통채널 ‘디튜브[D-TUBE]’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시대’를 맞아 사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유튜브 채널 ‘디튜브[D-TUBE]’를 오픈하며 임직원 간의 솔직하고 자유로운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디튜브[D-TUBE]’는 대상그룹이 올해 ‘즐거움으로 가는 소통의 길’이라는 기업문화 슬로건을 내걸고, ‘솔직함’, ‘친밀감’, ‘재미’를 키워드로 준비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중 하나다. 

 

‘디튜브[D-TUBE]’ 론칭을 위해 대상그룹은 지난 7월, 공개모집을 통해 총 12명의 사내 크리에이터 1기를 선발했다. 

 

특히, 대상그룹의 사내 크리에이터 활동은 회사 홍보활동을 주로 다루지 않고, 주제 제한이 없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띈다. 

 

대상그룹 기업문화 관계자는 "소통의 주체인 직원들이 각자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방식인 만큼 진정성 있는 새로운 소통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임직원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솔직하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업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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