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0년 12월 22일부터 2021년 1월 22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908,76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886,818개와 비교해보면 0.45%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베베숲, 순둥이, 달곰이, 물따로, 루이비앙, 마미요, 꿈토리, 붕어빵, 릴리유, 아이러브베베, 네츄럴오가닉, 베베앙, 미엘, 도담이, 스마트에코, 보솜이, 도리도리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105  소통지수   229,377  커뮤니티지수   293,8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36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04,592와 비교하면 1.81% 상승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365   소통지수   195,425   커뮤니티지수     274,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7,90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68,809과 비교하면   0.14% 하락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97,575  소통지수   153,835   커뮤니티지수    280,5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1,92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04,384와 비교하면 11.99% 하락했다.​

 

4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850   소통지수  159,921   커뮤니티지수   152,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9,96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89,751과 비교하면 11.83% 하락했다.​

 

5위, 순둥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51,920  소통지수   277,709   커뮤니티지수   113,5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21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7,724와 비교하면  20.5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886,818개와 비교해보면 0.45% 증가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08% 하락, 브랜드소통 10.71% 하락, 브랜드확산 32.28%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

 

이어 "2021년 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안심하다, 상승하다, 증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본보야지, 신생아물티슈, 아기물티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0.15%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