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세균 국무총리 ©연합뉴스
▲ 정세균 국무총리 ©연합뉴스

 

[공감신문] 윤정환 기자=정세균 국무총리는 26일 대전 종교시설 집단감염에 대해 “정부는 가용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추가 확산을 차단하겠다”고 말했다.

 

정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3차 고비를 넘기고 안정세로 접어드는 상황에서 이번 일로 국민들이 허탈감을 느끼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대전 한 선교회 소속 비인가 시설에서 120명이 넘는 대규모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이들은 숙식을 함께 하며 한번에 20여명이 밀집된 상태에서 생활했으며 학생들의 경우 93%가 감염됐다.

 

정 총리는 “코로나 의심증상을 보인 학생이 있었는데도 진단조사 등 조치가 없었고 증상이 악화되면 그냥 집으로 돌려보내는 등 기본 방역관리가 매우 부실했다”고 지적했다.

 

정 총리는 “신천지와 BTJ열방센터 사례를 교훈삼아 이번에는 속도와의 싸움에서 승리해야 한다”며 “방역당국과 각 지자체는 작은 위험도 간과하지 말고 과하다 싶을 정도로 필요한 방역조치에 나서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잠재적인 접촉자로 통보받은 분들도 모두 진단검사에 응해야 한다”며 “해당 선교회 측에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인 만큼 방역당국 역학조사에 적극 협조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