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티에스지
 사진제공=티에스지

[공감신문]이다견 기자 = ‘티에스지(TSG)’는 1인 미디어 방송 장비를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로 4가지 녹음 패턴과 ASMR 및 게이밍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콘덴서 마이크 ‘MONSTER(이하 몬스터)’를 출시했다.

 

티에스지에 따르면 최근 학생들의 장래희망 1순위는 유튜버와 크리에이터다. 굳이 직업이 아니더라도 최근 자신의 관심사와 일상을 개인 방송을 통해 공유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고품질의 방송을 위한 미디어 장비들도 같이 주목받고 있다.

 

티에스지에서 출시한 몬스터 마이크 제품 내부에는 사운드카드인 칩셋 C-Media 6533은 오디오 코덱을 내장하고 있다. 이는 해당 브랜드에서 직접 커스터마이징한 독자적인 칩셋으로 헤드셋과 헤드폰, 도킹, 스피커 및 마이크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노이즈를 억제하고 뛰어난 수음력과 낮은 레이턴시를 갖추고 있다. 

 

녹음 패턴은 총 4가지로 전면부 소리만 녹음 되는 단일 지향성, 전 후면을 고르게 녹음하는 양 지향성, 공간감과 방향감이 입체적인 스테레오 녹음, 주변 소리가 모두 녹음되는 전 지향성이 있다. 마이크 상단의 LED 불빛을 통해 어떤 패턴으로 녹음이 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블루 ▲그린 ▲퍼플 ▲옐로우 ▲화이트 총 5가지의 LED 색상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에 먹방 콘텐츠는 물론이며 여러 곡을 리메이크하고 연주하는 콘텐츠, 실감나는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는 게이밍 마이크, 섬세한 조절이 필요한 ASMR 콘텐츠 등 방송의 컨셉과 환경에 맞춰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1인 방송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관심을 갖고있다.

 

직관적인 볼륨 노브 조절로 마이크 입력과 볼륨, 헤드폰의 볼륨을 쉽게 조작할 수 있고 음소거 역시 빠르게 ON, OFF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면부의 헤드폰 단자를 통해 마이크로 입력되는 사용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고 딜레이 없이 레코딩과 동시에 모니터링 역시 가능하다.

 

티에스지 관계자는 “몬스터 마이크는 국내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Wadiz)에서 무려 5248%라는 높은 펀딩률을 보인 바 있다. C타입 케이블로 USB 연결만으로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고 있으며, 마이크 내부에 팝필터까지 내장하고 있어 파열음 제거 및 잡음이 차단돼 별도의 추가 악세사리 없이 기본 패키지 구성만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티에스지(TSG) 게이밍 마이크, ASMR 마이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