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 시동… 고객 밀착형 서비스 '방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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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보라
기사입력 2021-02-23 [15:19]

▲ 23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열린 마이데이터 기반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MOU) 체결식에서 교보생명 박서용 전무(가운데)와 라이프플래닝연구소 정진아 대표(왼쪽), 라이언로켓 정승환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교보생명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 교보생명이 마이데이터 사업을 본격화 한다.


교보생명은 인공지능(AI) 음성·영상합성 전문기업 라이언로켓, 생애 설계 디지털 콘텐츠 보유 기업 라이프플래닝연구소와 각각 마이데이터 사업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이들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AI 음성합성 기술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탑재해 고령층·장애인 등 금융 소외 계층을 위한 안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우수 스타트업 등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체계적인 재무관리 서비스도 계획 중에 있다.

 

이밖에 건강관리, 금융교육특화서비스 등 양질의 고객 맞춤형 상품을 개발해 비즈니스 전반에서 데이터 효용 가치를 높인다는 목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며 "고객 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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