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수축·미백·수분공급 효과있는 천연 마스크팩으로 '라이스페이퍼'를 고를때에는 쌀가루 함량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사진=ⓒGetty Images Bank)

해외에서 인기있는 한국 화장품들 중 인기 있는 것은 단연 마스크팩이다. 해외의 팩에 비해서 가격은 저렴하지만 효과가 더 좋기 때문이다. 마스크팩의 열풍으로 인해 다양한 마스크팩이 출시되었다.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LED 마스크팩, 수분·미백 마스크팩, 콜라겐 마스크팩 등이 그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마스크팩은 효능이 좋음에도 비싼 가격 때문에 자주 사용하기에는 선뜻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 쉽게 구할 수 있고 효과 좋은 마스크 팩을 찾고 있다면 라이스페이퍼 마스크팩을 소개한다.

SBS '좋은아침'에서도 소개된 라이스페이퍼 효과

유튜브와 방송에서 소개될만큼 라이스페이퍼는 미용효과가 좋다. 우선 쌀이 원재료인 만큼 피부에 그대로 흡수시킬 수 있다. 쌀뜨물이 피부노화를 늦춰주고 늘어진 모공을 수축, 수분을 충전해 주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라이스페이퍼는 이러한 쌀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그대로 피부에 흡수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천연재료로 만든 것인 만큼, 예민한 피부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마스크팩이 간지러웠거나, 피부에 좋은 걸 사용해도 뒤집어지거나, 민감성피부를 가진 사람에게도 자극이 없다. 라이스페이퍼는 붓기제거·수분충전·미백효과·피부결 정돈·모공탄력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라이스페이퍼 고르는 방법은?

시중에 흔히 보이는 라이스 페이퍼는 쌀가루 함양이 제품사마다 다르므로 최소한 쌀가루가 50% 이상 함유된 것을 추천한다. 또한 라이스페이퍼 성분 중 정제소금이 함유된 것을 걱정할 수도 있는데, 소금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라이스페이퍼 팩 만들기 방법

1. 동그란 라이스페이퍼를 각 얼굴 부위별로 잘라 둔다. (원의 2/3정도만 잘라 하나는 이마에, 하나는 이마 밑으로 붙여도 된다.) 

2. 차가운물에 얼굴 크기에 맞춰 자른 라이스페이퍼를 담근다.

3. 물을 완전히 흡수하기 전 단계에서 매끈한 면을 얼굴에 붙인다. (물기를 다 머금으면 피부가 아닌 라이스페이퍼가 수분을 다 흡수한다.)

4. 얼굴에 붙이고 5-10분 후 떼어낸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