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이 블랙데이 때 짜장라면 가장 많이 찾아

14일은 솔로를 위한 날 '블랙데이'다.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14일 ‘블랙데이’는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에 초콜릿·사탕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짜장면을 먹는 날로 ‘솔로’를 위한 날이다.

우리나라에만 있는 솔로 기념일인 블랙데이, 이에 맞춰 업계는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CU(씨유)는 12~14일 짜장라면을 제공하는 ‘솔로 인증 짜파게티 100%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본코리아의 짬뽕·짜장면 전문점 홍콩반점0410은 블랙데이를 맞아 하루 동안 ‘짜장면 1+1’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홍콩반점0410에서 ‘짜장면’ 또는 ‘짜장면 곱빼기’를 주문하면 한 그릇이 추가로 제공되며, 결제 시 더본쿠폰앱에서 ‘짜장면 1+1’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한편, 지난 10일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트랜드 분석팀’에 따르면, 최근 5년간 4월 14일 블랙데이의 짜장라면 판매를 분석한 결과, 일주일 전보다 매출이 평균 46.2% 늘었다.

블랙데이 때 짜장라면을 가장 많이 찾는 소비층은 20대 여성이었다. 여성 매출은 15.5%에서 19.5%로 4.0% 포인트 올라가 전체 소비자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증가 폭도 가장 컸다.

반면 남성 고객의 비중은 19.0%에서 17.9%로 1.1%포인트 내려간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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