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의 비중이 나날이 커져가면서 온라인으로 여행계획과 여행정보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종전의 패키지여행 위주의 해외여행 시장에서 자유여행 위주로 바뀐 지 오래다. 자유여행 계획의 시작은 항공권 정보를 알아보는 것부터 시작된다.

최근에는 여행사에 전화하여 항공권 상담을 받기 보다 온라인에서 항공권검색을 통해 항공권정보를 많이 알아보고 있다. 항공권가격비교사이트부터 수많은 항공사와 여행사들의 사이트들이 있으며 여행계획을 구체화 시키고 동일 조건 대비 가장 저렴한 요금을 선택하고자 온라인에서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그러나 항공전문 여행사인 ㈜탑항공에서는 그에 따른 단점이 있다고 조언한다. 고객들을 상담하다 보면 바쁜 일상 중 퇴근 후 개인 시간을 쪼개어 항공권검색을 하는데 정보가 너무 많아 검색하다 보면 어느새 1~2시간은 금방 지나버리고 결정을 못하고 또 다른 날로 미뤄 검색을 하는 등 시간낭비가 많아 개인 시간을 좀 더 휴식과 지인들과의 만남, 취미활동 등 여가시간에 집중하고 싶어 믿을 수 있는 항공권 전문가에게 맡기고자 전화상담을 하게 되었다고 얘기를 많이들 한다.

인터넷으로 항공권검색을 많이 해보니 인터넷상 좌석이 실제 좌석상황과 달라 좌석가능상태가 대기로 변경되거나 이용불가, 복잡한 항공규정을 모두 숙지하지 못한 채 결제 및 발권으로 인한 손해, 여권상 영문성명 입력 오류, 비자, 스케쥴의 변경, 취소 요청 시 ARS 전화연결 어려움으로 인한 불편함, 한번에 여러 개 도시를 이동하거나 입국공항 출국공항이 다른 다구간 항공권 인터넷 요금 비쌈 이와 같은 단점들도 있다고 고객들은 답했다.

이러한 단점들이 싫은 고객들은 탑항공으로 전화하여 매번 통화하는 전담 담당자를 통해 항공권정보 및 구매를 하고 있다.

탑항공은 다이렉트 항공플래너의 전화상담 서비스 장점으로 정확한 항공사 시스템 활용으로 실제 좌석상황 정보 안내, 중요 항공규정 및 유의사항 안내, ARS 자동응답 없이 바로 담당자와의 전화통화, 인터넷 검색이 어렵거나 비싼 요금의 다구간 항공을 최적의 코스로 컨설팅 등이 있다고 설명한다.

탑항공은 온라인 항공권 정보 조사에 쏟는 시간을 고객의 시급으로 따지면 3만원 이상은 될 것이라고 한다. 소중한 개인시간을 온라인에서의 일회성 정보를 알아보느라 낭비하기 보다는 빠르고 정확한 전문전문가 맡기는 것이 비용차이도 실제로는 없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조언이다. 귀찮고 시간낭비 하는 것이 싫다면 탑항공의 다이렉트 항공플래너 전화상담 서비스를 체험 삼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