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정부, 감정적인 선동보다는 민생의 안전위해 머리 맞대야 할 것”

자유한국당 심재철 국회의원 / 김대환 기자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심재철 국회의원은 19일 “문재인 정부는 일본 경제 보복사태의 근본적인 해결은커녕 반일감정 부채질에 여념이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심재철 의원은 이날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열린 ‘최근 한·일 갈등의 진단과 해법’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김현종 국가안보실 2차장은 구체적인 성과 없이 ‘미국이 크게 공감했다’는 자평과 함께 1910년 국채보상운동과 1997년 외환위기 때 금 모으기 운동을 언급하는 등 민족주의 감정에 호소하기 바빴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의원은 “최근 일본의 ‘반도체 소재 한국수출 규제’ 경제보복으로 시작된 한일 갈등은 정치와 외교 갈등이 최초로 양국의 고급망에 영향을 미치는 사태로 번졌다”며 “일본은 우리나라를 수출 ‘화이트리스트’에서 삭제하는 2차 보복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전남도청에서 ‘전남 주민들은 이순신 장군과 함께 불과 12척 배로 나라를 지켜냈다’며 임진왜란을 거론하며 반일감정을 부추기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한·일 갈등 소식을 듣고 바로 일본으로 건너가 일본 제계와 금융계 관계자들을 만나고 시장에 남아있는 불화수소 물량을 급히 확보한 민간기업의 행동과 크게 대조적이다. 우리 정부가 해야 할 일을 민간이 나서서 해결한 것 그 자체만으로도 부끄러움을 감출 수 없다”고 비판했다.

특히, 심 의원은 “청와대와 정부는 더 늦기 전에 실업과 주가 폭락 등 한·일 갈등의 심화로 인해 생겨나는 여러 타격을 조금이라도 상쇄할 수 있는 모든 외교적, 경제적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며 “감정적인 선동보다는 민생의 안전을 위해 머리를 맞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토론회를 통해 나온 고견이 우리나라가 한·일 갈등을 평화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는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