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대한민국 미래 걱정하는 목소리 친일로 매도...총선에 이용하고 있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 김대환 기자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6일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경제·안보가 튼튼해야 하지만 우리나라 현실은 정반대”라고 주장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한·일 관계 대전환 어떻게 할 것인가’ 토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오늘도 북한은 우리나라 미사일 2발을 쏘면서 협박을 했다. 문 정부는 제대로 된 반박조차 하지 않고 있다. 굴종적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은 광복절을 기념식에서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여러 번 언급했다. 하지만 현재 중국, 러시아, 북한, 일본 등 사방에서 우리나라를 흔들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계속해서 평화 경제를 언급하고 있지만 뭘 뜻하는지 정확히 말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현재 우리나라는 잘못된 좌파식 경제 논리로 경제 부분에서 마이너스를 넘어 추락 직전에 처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무능한 외교, 자해 수준의 국방 해체로 안보도 그 어느 때보다 위태로운 상황을 맞고 있다. 경제·안보를 무너뜨리고 있는 정부에서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말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한·일 관계 악화의 원인은 일본에 있다. 하지만 현 정권의 감정적 대응 또한 큰 문제다. 국민의 감정을 선동하고 파탄의 길로 가는 무책임한 정부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현 정부에서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걱정하는 야당과 국민의 목소리를 친일로 매도하고 있다. 국민을 편 갈라 총선에 이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외교·안보 사안까지도 총선에 이용하고 있다. 현 정부의 행태에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정부에서는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파기, 도쿄올림픽 보이콧 등 극단적인 상황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이제라도 국민의 분노를 깨닫고 잘못된 정책을 폐기 해야한다. 정책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