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당뇨에 먹을 수 있는 연자육은 옛날부터 '슈퍼푸드'로 인정받으면서 소개되고 있는 중이다. 연자육의 별명이 '왕의 음식'인만큼 귀한 취급을 받았다. 또한 기력이 떨어졌을때 약처럼 먹어서 왕이 먹는 반찬이라는 별명이 탄생했다. 예로부터 연자육은 21세기가 돼서 고혈압에 좋다고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러면 연자육은 옛날부터 왜 종합건강식품이 됐을까?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는 연자육 효능과 더불어 연자육과 궁합이 좋은 음식을 소개한다.

연자육 효능

연자육은 옛날부터 우리 몸 안의 독소를 제거했다. 그렇기 때문에 연자육을 먹어주면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또 내장지방을 없애기 때문에 뱃살을 없애는 방법으로 추천하기도 한다. 또한 당뇨를 치료할 때도 화제가 됐는데, 연자육을 우려서 잘 마시기만 해도 혈당이 감소된다. 또 혈압이 내려가기 때문에 고혈압부터 시작해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에 걸리지 않도록 돕는다. 더불어 연꽃 씨앗인 연자육은 열을 내리고 심신을 안정시키기 때문에 마음을 편하게 한다. 이에 불면증 환자가 연자육 우린 물을 마시면 불면증 극복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연자육은 옛날부터 좋은 피부를 갖게한다.

연자육 미숫가루 만들기

연꽃 씨앗인 연자육은 밤 맛과 비슷하게 달콤하면서 쌉쌀하다. 또 씹는 맛이 좋기 때문에 연자육 밥을 지어서 먹거나 연자육 레시피가 나오고 있다. 연자육은 단단해서 밥에 넣어서 먹으려면 물에 불리는 것을 추천한다. 연자육을 요리할 때 시금치, 당근 같은 녹황색채소를 쓰면 더욱 권장하고 있다. 요즘 다이어트에 좋은 연자육쉐이크가 화제가 되고 있다. 연자육 해독주스는 연자육 가루와 블루베리와 바나나, 우유를 준비해야 한다. 준비해놓은 재료들을 섞은다음 갈면 끼니를 채울 수 있게 된다. 또한 연자육 가루를 컵에 넣고 물을 부어서 꿀과 섞어서 먹기도 한다. 연자육 가루는 쓴 맛이 날 수도 있어서 단 것을 추가해주는 것이 좋다.

연자육 제대로 골라야해

연자육을 과다섭취할 경우 복통을 비롯한 부작용이 발생한다. 이는 연자육 안에 단백질 및 아미노산이 풍부해서다. 더불어 개인에 따라 배뇨 지연과 같은 증상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위장이 약하고 몸에 열이 있는 사람은 조심해서 먹는 것이 좋다. 또 임신을 하고 있을 경우 연자육을 섭취하기 전 먼저 전문의와 상의를 해야 한다. 또 연자육이 진노란색일 경우 날짜가 많이 지난 것이므로 좋지 않을 수 있다. 한편 너무 하얀 것들은 표백제를 사용했을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좋은 연자육은 이전에도 크기가 작고 연갈색이니 참고하자. 연자육 1일 권장 섭취량은 15알 이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