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인쇄전자,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제조업 혁신 주도해...육성 생태계 조성해야”

자유한국당 송희경 의원 [송희경 의원실 제공]

[공감신문] 23일 4차 산업혁명시대에 유연인쇄전자 산업과 이를 기반으로 한 중소벤처기업 육성방안을 모색하는 국회 포럼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 공동대표인 자유한국당 송희경 의원은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스마트팩토리-유연인쇄전자 성장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럼은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 되면서 산업중심 성장전략에서 인간중심 기술산업으로 패러다임이 변한 것을 인지하고 유연인쇄전자 산업을 육성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23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스마트팩토리-유연인쇄전자 성장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 [송희경 의원실 제공]

행사는 신기현 건국대학교 교수, 준 타케야 도쿄대학교 교수, 김상렬 LG전자 전무, 최규석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센터장, 박준식 전자부품연구원 수석연구원 등 산학연 전문가들의 강의로 진행됐다.

신 교수는 ‘4th Industry Revolution by ’Flexible’(유연인쇄전자로 본 4차 산업혁명)이라는 주제로 산업의 활성화 및 정보지능화 방안 마련, 인력양성 방안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준 교수는 일본의 유연인쇄산업 최신 동향을 소개하면서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일본의 대응 전략을 소개했고, 김 전무는 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측면 융합방안과 제조업 혁신 방안 등을 전했다.

최 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ICT 기반의 산업간 융합을 위한 유연인쇄전자 산업의 역할’을 주제로 실제 적용 가능성을 제시하고, 박 수석연구원은 산업 육성을 위한 협동연구 필요성과 특허를 통한 전략 강화 등을 제언했다.

자유한국당 송희경 의원이 23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스마트팩토리-유연인쇄전자 성장포럼’에서 발언 중이다. [송희경 의원실 제공]

송 의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미래를 예측하고 상상하는 힘이 기업과 산업의 지속성장을 가능하게 한다”며 “유연인쇄전자기술이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동시에 제조업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장 중요한 건 산적한 규제해소와 함께 대·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생태계 마련”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회 차원에서 많은 입법 지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