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오늘날 온라인 거래 경험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전자소매매출은 오는 2021년 지금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판매와 구매가 늘어나는 것엔 많은 장점이 있다. 그러나 모든 장점과 더불어 여전히 몇 가지 부정적인 요인도 존재한다.

TIPO는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고 거래를 질적으로 올리기 위해서 설계됐다. TIPO는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B2P2P 전자상거래생태계이다.

블록체인기술로 구동되는 TIPO는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4가지 역할(상인, 제휴판매, 선적인, 구매자)을 포함하는 '폐쇄형 공급 체인사이클'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TIPO는 이러한 역할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목표를 갖는다. ▲상인들이 부담하는 부스임대, 마케팅 및 거래비용 등 추가비용(상인) ▲초기자본 및 창고의 한계(제휴판매) ▲거짓주문(선적인) ▲제품 원산지 및 가격비교(구매자)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인 문제가 있다. 바로 시장 정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TIPO 플랫폼은 이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 구매 및 판매에만 국한되지 않는 만큼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기능의 최대 가능성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TIPO는 사용자들에게 시장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상거래플랫폼으로 TIPO의 공유데이터스토리지는 시장추세권장사항, 제안 등을 제공하기 위해 생성됐다. 실시간시장데이터 및 고객목록은 효과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된다.

광고주는 마케팅전략의 잠재적인 목표를 결정하고 TIPO가 제공하는 적절하고 검증된 정보를 바탕으로 발행인을 선택한다.

판매제휴사 및 공동작업자 역시 데이터스토리지를 활용해 추세와 제품시즌을 파악하고 추후 구매를 위해 상인들에게 연락을 취한다. 동시에 TIPO는 추가거래 및 수수료를 청구하지 않는다는 점이 주요특징이다.

이밖에 해당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는 최상의 조건과 상호이익이 되는 가격으로 거래를 할 수 있다.

예로 구매자가 구매 후 즉시 배송되는 물품에 관심이 없다면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이 경우 배달 전 설정된 제품의 최저가격을 지불하게 된다. 반면, 판매자는 배송일정을 계획하고 특정제품에 대한수요를 분석할 수 있다.

TIPO의 가장 놀랄만한 특징은 모든 사용자가 다중역할이해관계자(Multi Role Stakeholder) 비즈니스모델을 통해 생태계에서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