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의원 및 경찰청·소방청·해양경찰청·특허청 주최...다양한 아이디어 제품 눈길

왼쪽부터 조종묵 소방청장, 민갑룡 경찰청장,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 자유한국당 윤재옥 의원, 박원주 특허청장, 고명석 해양경찰 교육원장, 이준석 한국발명진흥회 상근 부회장 / 윤정환 기자

※ [공감신문 생생국회]는 일반 취재기사와 취재사진을 혼합한 기사형태로, 공감신문 기자들이 국회 내부를 직접 뛰며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편집자주>

[공감신문] 윤정환 기자=12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2018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전시회'가 열렸다.

이날 전시회는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 자유한국당 윤재옥 의원,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 황주홍 의원 및 경찰청, 소방청, 해양경찰청, 특허청 공동 주최로 개최됐다.

토론회를 주최한 대표들이 테이프 커팅식 중이다. 커팅식에는 각 주최기관 대표들이 참석했다.

행사를 주최한 참석자들 / 윤정환 기자

주최 대표 및 참석자들이 전시회 시작 전 행사 진행 내용을 경청 중이다. 토론회에는 여야 의원을 비롯한 주최 기관장들이 참석했다. 단 해경은 고명석 교육원장이 대신 자리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 자유한국당 윤재옥 의원 / 윤정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과 자유한국당 윤재옥 의원이 발명품 설명을 듣고 박수를 치고 있다.

전시회 관람은 각 기관 조교가 발명품을 시연 및 설명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전시회의 모든 제품설명을 들은 후 퇴장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