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관 4명 전보 인사 단행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21일 UAE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에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을, 이라크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에 한병도 전 정무수석비서관을 각각 내정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비서관 전보 인사 발표 청와대 대변인 브리핑 이같이 말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임종석 UAE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은 대통령 비서실장 재직시 UAE 대통령 특사를 맡아 이 지역을 방문하는 등 한국과 UAE간의 신뢰와 협력관계를 공고히 했다. 이런 성과를 토대로 UAE와 관계에 있어 우리나라 국익을 수호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한병도 이라크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은 2009년부터 한·이라크우호재단 이사장을 맡아 이라크와의 인적 네트워크를 돈독히 해왔다. 외교 문화등에 대한 풍부한 식견을 바탕으로 이라크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으로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알렸다.

문재인 대통령은 UAE 특임 외교특별보좌관에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을 위촉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임종석 UAE 특임 외교특별보좌관, 한병도 이라크 특임 외교특별보좌관 위촉과 함께 대통령 비서실 비서관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구체적으로 민정비서관에 김영배 현 정책조정비서관, 자치발전비서관에 김우영 현 제도개혁비서관, 정책조정비서관에 이진석 현 사회정책비서관, 사회정책비서관에 민형배 현 자치발전비서관이 임명됐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