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재서 열린 탄핵심판 4차 변론기일 참석해 동문서답

[공감신문] 이영선 청와대 행정관의 발언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영선 행정관은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4차 변론기일에 참석해 헌법재판관과 국회 측 질문에 답변했다. 이를 접한 많은 사람들이 이영선 행정관이 4급 공무원 신분에도 불구하고 논리에 맞지 않는 궤변을 늘어놓았다고 비판하고 있다. 아울러 현장에서 직접 답변을 들은 헌법재판관들이 적잖이 당황했다는 후문이다.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탄핵심판 사건 4차 변론이 열리고 있다.

 

이 행정관은 12일 헌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의상실에 옷을 찾으러 가는 것이 경호업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안전과 관련될 수 있는 업무”라며 질문에 맞지 않는 답변을 했다.

국회 측이 "경호실의 직무는 생명·재산 보호, 위해방지, 경계·순찰·안전 활동"이라고 반박했지만, 이 행정관은 "제 생각을 말씀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애초 질문이 주관적 생각을 물은 것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같이 답변했다.

보다 못한 강일원 재판관이 "대통령이 돈 봉투를 외부에 전달해 달라 한 게 더 큰 비밀 같은데 그 말은 편하게 하고, 최순실 씨가 청와대에 들어온 것은 왜 그렇게 큰 비밀이냐"고 이 행정관을 힐난하기도 했다.

이는 앞서 이 행정관이 최 씨의 청와대 출입을 국가기밀에 해당한다며 증언을 거부한 반면, 대통령의 의상대금을 의상실에 전달했다고 증언한 것을 두고 한 지적이다.

이 행정관은 유도 선수 출신으로 박 대통령 후보 시절 경호를 담당하다 대통령 당선과 함께 청와대 4급 행정관으로 특별 채용됐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