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이 일산화정점 오픈 직후부터 만석 기록을 달성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벌툰 일산화정점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화정 문화의 거리 중심 도로에 위치해 있다. 화정 문화의 거리는 일산동구 장항동 라페스타 문화의 거리, 일산서구 덕이동 패션 아울렛 문화의 거리에 이어 고양시의 세 번째 문화의 거리로 꼽힌다.

특히 일산화정점은 화정역 도보 3분 거리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다. 인근에는 화정시외버스터미널, 세이브존, 이마트, 롯데마트, 화정중앙공원 등이 있어 두드러진 유동 인구수를 자랑한다.

만화와 카페의 신개념 조합으로 탄생한 이색적인 문화 공간이란 점 덕분에 고객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는 상황. 특히 다양한 먹거리를 갖춘 샵인샵 시스템까지 구축되면서 추운 겨울철 실내 문화 공간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벌툰 일산화정점의 또 다른 특징은 아늑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다. 여기에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좌석 '벌집소굴방'을 두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벌집소굴방은 벌툰 본사에서 특허 출원한 팔각형 형태의 만화카페 좌석으로 인체 척추에 최적화된 각도를 제공한다.

키페 내부 만화 컨텐츠의 경우 전권 신권으로 구비한 것도 매력 포인트. 모든 만화 컨텐츠들이 새로 출간한 신권이기에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여기에 마사지 기기도 구비하여 문화공간, 여가공간으로서의 기능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벌툰 관계자는 "기존에 벌툰이 호평을 얻고 있는 점들을 충실히 살렸을 뿐 아니라 스마트 상권 분석 솔루션에 의한 최적화된 입지 조건 설정도 이루어져 오픈 직후부터 만석 행진을 기록할 수 있었다."면서 "이용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일산 지역 내 최고의 문화공간으로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